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시간 부자가 되기로 했다 - 기본

독서

by The snowball 2018. 10. 16. 06:00

본문

나는 시간 부자가 되기로 했다

나는 시간 부자가 되기로 했다

손재혁













시간 부자라는 단어가 끌려 읽어보게 된 책이다.

책이 잘 팔리지 않아서인지 주문하고 며칠이 넘어서야 배송이 시작되었고 읽어볼 수 있었다.


이 책의 저자는 훌륭한 투자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하지는 않는다.

다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담담하게 풀어놓았다.

재테크, 투자를 시작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구체적인 투자종목이나 방법을 다룬 책은 아니다.

투자를 시작할 때에 유의해야 점이나 마음가짐을 적어놓았다.

특히 통찰력을 매우 강조한다.

누군가 추천해준 것을 단순히 받아들이기보다는 자신의 통찰력과 실력을 키우라고 이야기한다.


저자의 이야기 중 가장 공감했던 부분은 초보의 첫 투자에 관한 부분이다.

초보자의 첫 투자는 큰 수익을 노리기보다 경험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를 통해 짧은 기간에 큰 수익을 올리길 기대한다.

물론 짧은 기간에 큰 수익을 올리면 좋겠지만 사실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자신의 경험이 쌓이고 실력을 키운다면 조금씩 조금씩 자산이 불어나는 것이라 생각한다.

처음의 투자는 잃지 않는 투자, 경험을 우선시 하는 투자를 해보자.


큰 울림을 준 책은 아니지만 초심으로 돌아가 기본을 생각하게 해 준 책이다.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다잡고 나만의 통찰력과 실력을 쌓아나가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