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미국 주식이 답이다-2018년판

독서

by The snowball 2019. 5. 24. 06:00

본문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18년 판을 읽었습니다.

2016년에 출판되었다가 2018년에 개정판이 나온 책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았다는 증거겠죠?

저는 이 책을 2018년 3월에 사놓았는데 이제서야 읽어보았네요. ㅎㅎ

 

책의 내용 중 미국 주식은 실적을 따라간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처럼 세력이나 외국인 주식 매매 동향을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거죠.

 

책의 많은 부분이 지수를 확인하는 사이트, 다양한 통계를 보는 법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요

그 부분은 사실 거의 읽지 않았습니다.

주요 지수나 통계 같은 경우 많이 알면 좋겠지만 너무 양이 많구요 잘 봐지지 않더라구요 

중요하게 생각하는 글로벌 주요 기업의 실적은 우리나라 뉴스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책에서 해외주식 매매 방법을 간단히 다룹니다.

생각보다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것이 간단하다는 점에 놀라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저도 몇년 전에 해외주식 직접 투자를 해본적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주식 거래를 할 줄 아는 분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직접 투자는 글로벌 1위 기업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점이 아주 큰 메리트입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1위 주식이니 쉽사리 주가가 출렁거리지 않겠죠?

마음 편한 투자를 할 수 있는거죠.

 

또한 배당주 투자가 매우 효과적이라 책에서 주장합니다.

우리나라는 배당이 매우 적고 지속적으로 하는 기업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지속적으로 배당을 하며 배당률이 매우 높은 편이어서 배당주 투자가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투자 방법 중 하나로 ETF를 소개합니다.

ETF는 적은 돈으로 분산투자를 할 수 있으며 내가 관심있는 섹터,분야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미국 시장은 ETF가 매우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책에는 추천 종목도 나와있어요.

해외주식 직접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세요!!

 

2019/02/22 - [독서] - [책]채권쟁이 서준식의 다시 쓰는 주식투자 교과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