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드는 단 350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 지속

독서

by The snowball 2018. 7. 25. 06:00

본문

미드는 단 350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미드는 단 350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Cozy 저/김윤희












나는 영어를 잘 못한다.

영어의 필요성도 크게 인식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요즘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의 유명한 영상들을 원문으로 듣고 싶었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니 영어 공부에 관한 책들을 찾아 읽게 되었다.

이 책도 영어 공부에 대한 방법을 고민하다 찾아 읽게 된 책이다.


제목처럼 미드의 주요단어들은 350단어라는 것을 알려주며 이 책은 시작한다.

섹스 앤 더 시티에 나오는 단어들을 분석한 결과 350단어가 거의 80% 이상 나온다는 것이다.

우리가 평소에 영어를 공부했던 방법이 잘못 되었음을 지적한다.

어려운 단어, 문법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말하기, 듣기 중심의 영어 공부를 추천한다.


뒷부분은 저자가 설정한 단계에 맞춘 영어공부 방법이 말하기, 듣기로 나누어 나온다.

영어 말하기를 공부하는 방법이 4단계, 듣기를 공부하는 방법이 4단계이다.


요즘 미드나 영화를 가지고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다룬 책들이 많이 나온다.

그런 책들과 일관된 의견을 가지고 있는 책이다.

학교에서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공부법은 아니지만 한번즈음 시도해볼만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몇 달 전부터 영어공부법 책들을 읽고 시도하다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결국은 실천이다.

아무리 좋은 영어방법이어도 꾸준히 지속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

오늘부터는 이 책을 밑천삼아 다시 한 번 영어공부를 시도해보아야겠다.


참고로 요즘 영어공부와 관련하여 읽은 책들을 남긴다. 

혹시 호기심이 생기면 한 번 읽어보고 공부 방법을 비교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장동완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나의 123 영어 공부

나의 123 영어 공부

이성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